안동대학교 교육공학과
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교육공학과장 성은모
국립 안동대학교 교육공학과를 설레는 마음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생 여러분, 학과 재학생 여러분, 학과에 관심을 갖고 찾아주신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 여러분 모두 반갑습니다. 우리 학과는 1996년 국립대학 최초로 교육공학과 학부를 개설한 이래 2000년 대학원 교육공학과 석사과정, 2002년 대학원 교육공학과 박사과정을 개설하여 28년간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학부 졸업생 23기 428명, 대학원 석사 59명, 박사 16명을 배출하였고(2024.08.31. 기준), 미국 명문대학교 대학원과정에 진학한 유학생들이 10여명이 넘습니다. 졸업생들은 국내 외 대학교수, 대기업 및 중소기업 임원, e러닝 교수설계자, HRD 전문가, 중등 교원 및 공무원 등 각 분야 교육전문가로서 맹활약하고 있으며, 학부생의 전공 취업률 100%(공시 77%), 대학원생의 취업률 또한 100%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과 전통을 이어받아 교육공학과 구성원들의 마음과 뜻을 모아 ‘세계로 가는 교육공학과’로 더 한층 비상(飛上)하고 새롭게 도약하는 ‘우리들의 멋진 학과’를 만들고자 합니다. 교육공학전문가로서 여러분 인생을 설계하고 구체화할 수 있도록 구성원들이 함께 도우며 성장하는 학과, 안동대 교육공학과 학생으로서 자긍심을 느끼는 학과, 모든 학생이 참여하는 학과, 학생들이 아끼고 사랑하는 학과,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 기쁨을 나누는 학과, 열정과 긍정 에너지가 넘치는 학과가 바로 이런 멋진 학과의 모습일 것입니다. 이러한 학과 모습은 몇몇 사람들의 노력이 아닌, 교육공학과 학생 전원 모두의 의지와 참여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여러분들이 먼저 생각하고 행동을 시작해야 사랑하는 마음이 굳건히 만들어 질 것입니다.
학과 슬로건을 ‘I Love ET’로 정하고, 여러분 마음속에 있는 학과 사랑의 불씨를 훨훨 타오르게끔 지피고자 합니다. 서로를 배려하고 함께 역량을 키워나가는 ‘우리들의 멋진 학과’를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학과행사와 소모임 활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I Love ET’를 외치며 학과 행사 및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멋진 여러분의 모습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