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대학원 교육목적
일반 대학원은 학문의 기초이론을 일층 정심하게 교수 연구하고, 고도의 학술연구를 위한 독창적인 능력을 함양하며, 국가와 인류사회의 문화 발전에 기여함을 주된 목적으로 한다.
교육공학전공 교육목적
석사과정
교육공학은 교수·학습이론, 정보통신기술, 그리고 체제적 접근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설계, 개발 및 평가에 관한 이론과 기법을 탐구하는 분야이다. 석사과정에서는 이 분야를 학문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탐구 능력과 교육 프로그램을 실제로 설계하고 개발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함께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그 목표가 있다.
박사과정
교육공학을 독자적으로 탐구하고 교수할 수 있는 능력과,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의 기획, 설계, 개발과 평가를 통해서 인간의 학습과 수행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연구 능력을 길러 교육공학 분야의 지도적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다.
교육공학전공 교수진
소속 | 성명 | 전공분야 | 최종학위 |
---|---|---|---|
교육공학과 | 권대훈 | 교육심리, 교육측정 및 평가, 교육통계 | 교육학 박사 |
교육공학과 | 송상호 | e-learning 기획 및 설계, 에듀테인먼트 교육용컨텐츠 기획 및 설계 | 교육공학 박사 |
교육공학과 | 정현미 | 교수설계, 구성주의 학습환경, e-learning, u-learning | 교육공학 박사 |
교육공학과 | 김광수 | 원격교육, e-learning, 멀티미디어 설계 및 개발 | 교육공학 박사 |
교육공학과 | 성은모 | 학습역량설계, learning technology, 인적자원개발(HRD) | 교육공학 박사 |
교육공학과 | 이기용 | 교육행정, 교직실무 | 교육학 박사 |
교육공학과 | 이상은 | 교육과정, 교육철학 및 교육사 | 교육학 박사 |